본문 바로가기

쇼핑정보

[리뷰] 아이패드용 짭플펜슬 틸트지원 '2020 신형 나단스펜슬' 사용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꿀톡 입니다!

2020년 첫 포스팅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 조금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이번에 소개드릴 내용은 일명 짭플펜슬로 불리는 여러 제품들 중 하나인 '나단스 펜슬' 사용 후기 입니다.

 

얼마전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기간에 당장 필요하지는 않았으나 너무 저렴한 가격에 저도 모르게 '아이패드 7세대'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이후 하나씩 공부하면서 어떻게든 사용 용도를 만들고 있습니다 ^^;

 

그러다 애플펜슬을 사용하여 e-book으로 학습하면서 메모도하고, 평소 아이디어를 간단한 메모로 작성하거나 스케치를 하는 등 여러 방면에서 활용을 많이 하시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활용하는 시간 및 여러가지 상황에서 10만원이 넘는 애플펜슬 구입은 조금 망설여지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포기를 하려다 우연히 나단스 펜슬에 대해 알게되어 2만원도 안하는 가격에 비슷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하여 호기심에 구입을 해봤습니다!

 

아이패드도 그렇고 나단스 펜슬도 그렇고.. 일단 구입하고 용도를 만들고 있습니다 ^^;

 

 

 

구입처와 시기에 따라 가격이 다르겠지만 저는 국내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19,900원 - 네이버 경유할인(-1,000) - 차이앱 결제할인(-1,000)] 17,900원에 구입했습니다.

 

제품이 담긴 박스에는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기본 설명이 작성되어 있습니다.

 

제품명: 나단스 펜슬

모델명: CDH00431.02

브랜드: 나단스

제조년월: 2019-12

 

생산된지 얼마 안된 따끈한 제품을 수령했습니다 :)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구성품 "나단스 펜슬 본체, USB C타입 충전케이블, 여분의 펜촉 1개, 충전포트 보호 고무 1개"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심플한 디자인으로 생각보다 실물로 받아보고 만족했습니다. 상단부에는 상태표시등이 있고 USB - C 타입의 충전포트가 있는데 제공되는 고무로 충전포트 부분을 보호할 수도 있습니다.

 

이전 세대 제품들 중에는 일부 전용포트 사용으로 케이블 분실시 문제나 기타 불편한 점이 있었는데 범용적으로 사용되는 USB-C 타입의 충전포트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충전포트 위에 최 상단부는 정전식으로 터치하는 방식으로 전원을 ON / OFF 할 수 있으며, 전원을 동작하면 위와 같이 파란색으로 상태표시 LED가 현재 전원켜짐 상태임을 알려줍니다.

 

 

 

나단스 펜슬은 팜리젝션 기능과 틸트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래서 아이패드 화면에 손을 올려놓고 노트에 필기하는 것처럼 편하게 필기를 해도 오동작이 방지되도록 해주어 애플펜슬 처럼 편리하게 필기를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하지만 필압기능은 제공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으니 이점은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흔히 짭플펜슬이라 불리는 제품들 중 이전 세대의 모델들은 펜촉 때문에 스크래치를 많이 발생시켜 보호필름을 자주 교체해주는 문제가 있었으나 이번 나단스 제품은 상품 페이지에 그런 문제를 해결했다고 안내되어 믿고 사용해보고 있습니다.

 

* 팜리젝션
화면에 손을 대면 터치로 인식하여 원하지 않는 동작이나 필기가 되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손바닥을 화면에 댄 체 터치펜으로 필기를 해도 손바닥은 인식되지 않아 자연스러운 필기가 가능하도록
해주는 기능

* 틸트기능
스케치를 할 때 펜을 기울여 음영 등의 표현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

 

 

아쉽게도 저는 애플펜슬을 실제 사용해보지 못했기 때문에 비교를 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사용할 용도인 아이디어 스케치나 E-book, PDF 파일 열람하면서 필기 등의 주 용도에 맞추어 사용해보았을 때 전혀 불편함이나 아쉬움이 없었습니다.

 

처음에는 저렴한 가격 때문에

배터리가 오래가지 않지 않을까?

필기 중에 끊김이 있지 않을까?

화면에 손을 대고 사용하면 오동작하지 않을까?

내가 필기하는 속도를 따라오지 못해 제대로 필기가 안되지 않을까?

 

등의 주로 필기와 관련된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저렴하고 이벤트도 진행중이라 일단 사고 고민해보자는 생각으로 무턱대고 주문하고 사용했는데 굉장히 만족하며 활용하고 있습니다.

 

상품 페이지 설명을 기준으로 배터리와 호환 가능 제품 정보를 추가로 작성해보았습니다.

 

* 배터리 (판매 페이지 내용 참고)
완충시간: 약 60분
사용시간: 약 15시간
배터리 용량: 리튬배터리 140mAh

*호환 가능 제품(판매 페이지 내용 참고)
ipad6 / ipad7 / ipad mini5 / ipad air3 / ipad pro / ipad pro3

 

 

아직 아이패드를 적극 활용하지 못하고 있어 다양한 용도에서 활용해보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인 용도만에서도 충분히 가격대비 매우 만족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내구성 부분은 사용을 좀 더 해봐야 할 것 같고 굿노트 등의 아이패드에서 많이들 활용하시는 앱은 아직 구입하지 않아 주로 아이패드 기본 메모 앱이나 마이크로소프트 원노트에서 활용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하나씩 앱 공부하면서 나단스 펜슬을 적극 활용해볼 계획이고 평소에 그림을 너무 못그려서 기회가 되면 취미로 스터디에 나가볼까 고민도 했는데 일단 기초적인 부분은 스케치 학습용 앱을 설치하여 나단스 펜슬을 활용해 그림 그리기 연습도 하면서 다양하게 활용해보고자 합니다.

 

2만원도 안되는 가격에 첫 입문용 제품으로 제가 사용할 용도로는 정말 최고의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물론 필압 등 좀 더 다양하게 활용을 하시는 분들께는 아쉬움이 있으실 수 있지만 애플펜슬 가격과의 차이를 고려하면 앞서 언급한 저와 같은 용도에 한해 사용하시는 분들은 가성비로 만족하실만한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앞으로 조금씩 더 공부하면서 아이패드도 잘 활용을 하고, 마찬가지로 나단스 펜슬도 자주 활용을 하면서 사용후기를 조금씩 늘려가도록 하겠습니다 :)

 

이상 아이패드용 가성비가 매우 우수한 나단스 펜슬 사용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P.s 리뷰에 사용된 제품은 작성자가 물품을 직접 구입하였으며, 이벤트 참여를 위해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